12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중국 구이저우성에서 낚시하던 한 어부가 돌연변이 물고기를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어부는 물고기를 촬영한 뒤 다시 놓아 준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 속 한 남성은 난생 처음보는 기괴한 생명체를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을 했다. 물고기처럼 보이는 이 괴생명체는 바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 아니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물고기가 아닌 다양한 동물로 보였다. 데일리메일은 물고기가 비둘기, 앵무새, 돌고래처럼 보인다고 전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물고기의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에 네티즌들은 우려 섞인 반응을 보였다. “환경 오염때문에 생긴 돌연변이 같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국제자연보전연맹은 “수질 오염에 의한 유전적인 돌연변이일 가능성이 있다”면서도 “어린 시절 부상 때문에 머리 모양이 바뀌었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을 본 전문가들은 이 물고기가 기형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했다. 자연사 박물관의 한 물고기 전문가는 “정확한 종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잉엇과에 속하는 물고기로 보인다”고 말했다.
美 코넬대, 소프트 로봇 개발 주목 미국 코넬대와 펜실베이니아대 연구팀이 개발한 로봇 물고기가 수조 속을 헤엄치고 있다(왼쪽 사진). 미국 코넬대와 펜실베이니아대 연구팀이 개발한 로봇 물고기의 내부 구조가 공개됐다. 지느러미의 회색 부분은 물고기에게 전원을 공급하는 ‘레독스 흐름 배터리’다. 로봇 내부에 흰색 혈관처럼 보이는 부분은 전해액이 이동하는 통로다. 펜실베이니아대…
이솝우화에서 다리 위를 지나가던 개가 물고 있던 고깃덩어리를 떨어뜨린 건 개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자기라고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위키피디아 제공 우리가 발견하는 인지능력은 모두 다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오래되고 더 광범위하게 분포하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 프란스 드 발 이솝우화에는 좋은 얘기들이 많지만 특히 ‘다리 위의…
[요약] 멕시코 테트라 피시와 제브라피시라는 물고기는 자신의 심장을 스스로 치유하는 놀라운 능력을 지녔다. 영국 연구진이 이 능력에 가장 연관되는 유전자가 무엇인지 밝혀냈다. 심장질환 치료에 새로운 길이 열릴지 주목된다. (2018. 11.) 멕시코 테트라 피시. 출처 Clinton & Charles Robertson from RAF Lakenheath, UK & San Marcos, TX, USA & UK…